본문 바로가기
해외 이슈

美 캘리포니아 Half Moon Bay(하프 문 베이) 2023년 2번째 총격 사건에서 보고 된 7명 사망 · 1명 중상

by solfulday 2023. 1. 24.
반응형

@KRON 4

미국 캘리포니아 주 하프문베이에서 23일 월요일 오후 2시 20분경 (현지시간) 총기 난사로 7명이 사망하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남쪽으로 약 30마일 떨어진 하프문베이시 경계와 92번 고속도로 근처 두 곳에서 발생했습니다. 또한 한 사람이 중상을 입고 치료를 위해 스탠퍼드 메디컬 센터로 이송되었습니다. 산마테오 카운티 보안관실에 따르면 이 총격 사건은 3일 동안 주에서 발생한 두 번째 대량 총격 사건입니다.

 

산마테오 카운티 보안관실의 보고에 따르면 총격 사건의 용의자는 Half Moon Bay의 중국인 67세 Zhao Chunli로 확인되었으며 당국은 Half Moon Bay의 보안관 사무실 변전소 주차장에 있는 자신의 차 안에서 발견했습니다.

 

@BBC

캘리포니아에 연속적인 총기 난사 사건

몬트레이 파크 총격사건

지난 72시간 동안 캘리포니아에서 일련의 연속적인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하여 최소 18명이 사망하고 용의자 1명이 사망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총격 사건의 세부 사항과 시기를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공격의 공포는 사상자 수를 넘어섭니다. 두 공격의 용의자는 대량 총기 난사 사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나이 든 아시아인 남성이었습니다. 희생자들은 또한 대부분 아시아인과 아시아계 미국인이었으며, 그들 중 다수는 여전히 설날을 축하하고 있었습니다. 첫 번째 공격은 토요일 밤 몬트레이 파크에서 발생하여 댄스홀에서 11명이 사망하고 최소 9명이 부상당했습니다. Huu Can Tran이라는 72세의 용의자는 이전에 그 장소에서 자원봉사 댄스 강사였습니다. 총성이 울릴 때까지 음악과 춤의 밤으로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스타볼륨 댄스 스튜디오에 간 50~60대 아시안, 아시안계 미국인 커뮤니티의 피해자가 많았습니다.

 

몬트레이 파크에서 첫 번째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지 불과 30분 만에 72세의 Huu Can Tran이라는 용의자는 Alhambra의 두 번째 장소인 Lai Lai Ballroom & Studio로 이동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가족이 운영하는 댄스홀의 3대째 운영자인 Brandon Tsay에게 태클을 당하고 무장 해제된 후 탈출했습니다. 경찰은 이후 일요일 이후 약 30마일 떨어진 토랜스에서 용의자가 벤에서 자해 총상을 입은 채 숨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총격 동기는 아직 조사 중이지만 트랜은 개인적인 고충에 이끌려 "특정한 이유로 인물을 살피던" 것으로 여겨집니다.

하프 문 베이 총격사건

월요일 산마테오 카운티에서 별도의 총격 사건이 발생하여 두 개의 농업 지역에서 공격으로 7명이 사망하고 1명이 부상당했으며 어린이들이 유혈 사태를 목격했습니다. 용의자 Zhao Chunli (67세)는 하프문베이에 거주하며 보안관 사무실 변전소 주차장에서 자신의 차 안에서 발견되어 구금되었습니다. 이번 총격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 두 건의 공격은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유일한 대량 총격 사건이 아닙니다. 일주일 전에는 툴레어 카운티에서 16세 어린이와 10개월 된 아기를 포함해 6명이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이러한 비극적인 사건으로 인해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총격사건의 세부 사항과 시기, 지역 사회에 미친 영향을 이해 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산마테오 카운티의 크리스티나 콜퍼스 보안관은 이 무고한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것을 보는 것은 비극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사가 진행 중이며 당국은 이러한 극악무도한 행위의 동기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짜오가 단독으로 행동햇으며 커뮤니티에 위협이 없다고 믿습니다. 총격 피해자 4명은 버섯 농장에서 발견됐으며, 나머지 3명은 인근 트럭 영업소에서 발견됐다고 합니다. 산마테오 카운티 보안관 크리스티나 콜퍼스에 따르면 최근 학교를 그만두고 시골에 살던 많은 아이들이 공격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보안관은 총격이 "말할 수 없다"라고 말했고 카운티에서 "집을 강타한 비극"이라고 말했습니다. 총기 난사 기록 보관소에 따라면 이번 공격은 불과 24일 만에 발생한 37번째 총기 난사입니다.

 

이러한 무분별한 폭력 행위로 피해를 입은 희생자와 그 가족에게 애도를 표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