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이슈

설날 미국 LA 근처에서 또 총기난사 사건 10명 사망

by solfulday 2023. 1. 22.
반응형

@New York Times

계속되는 미국 총격 사건 최소 10명 사망

캘리포니아 몬트레이 파크의 한 댄스 스튜디오에서 총격 사건으로 10명이 사망했다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경찰은 또 다른 10명이 다쳤고 용의자는 여전히 남아 있다고 밝혔습니다.

 

총격은 토요일 현지 시간으로 약 22:20(일요일 06:20 GMT)에 발생했습니다.

 

앞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몬터레이 파크 설날 축제를 위해 도시에 모였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보안관 부서는 현장에서 도주한 남성 용의자를 찾고 있다고 말했지만 그에 대한 다른 세부 정보는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앤드류 메이어 대위는 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해 10명이 숨진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적어도 10명의 다른 사람들이 부상을 입어 지역 병원에 있으며, 그들의 상태는 안정적인 상태에서 심각한 상태까지 다양합니다.

 

수사관들은 사건이 증오 범죄로 취급되고 있는지 여부를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동영상은 로스앤젤레스에서 동쪽으로 약 13km 떨어진 도시에 대규모 경찰이 주둔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목격자는 Los Angeles Times에 세 사람이 자신의 식당으로 뛰어들어가 그 지역에 기관총을 든 남자가 있으니 문을 잠그라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신문의 박정 기자는 BBC 뉴스에 "우리가 아는 것은 이것이 몬터레이 파크에서 일어난 음력설 축하 행사와 관련이 없는 것 같다"라고 BBC 뉴스에 말했다.

 

"근처의 댄스 스튜디오에서 총잡이가 목격자가 묘사한 기관총, 대부분의 아시아계 미국인에게 여러 발을 발사하는 자동 총을 들고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목격자는 누군가가 몇 분 후에 차를 타고 달아났다고 그에게 말했습니다.

 

몬트레이 파크에서 열리는 연례 음력설 축제는 이전에 100,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모은 주말 행사입니다.

 

토요일 밤의 축제는 현지 시간으로 21시에 끝날 예정이었습니다.

 

Monterey Park  60,000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대규모 아시아인 커뮤니티의 본거지입니다.

 

멈추지 않는 미국 총격 사건, 과연 공공 총기 소유는 누구를 위한 안전인가

미국의 공공 총기 소유는 몇 가지 유명한 대량 폭력 사건과 관련이 있습니다. 많은 사상자를 일으켰던 사건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012년 샌디훅 초등학교 (Sandy Hook Elemetary) 총격 사건: 코네티컷 주 뉴타운에 있는 한 총격범이 학교에 침입하여 어린이 20명과 성인 6명을 포함해 26명을 살해했습니다. 이 총격 사건은 더 엄격한 총기 규제법에 대한 광범위한 요구를 불러일으켰지만 궁극적으로 연방 정책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2. 2016년 펄스 나이트클럽 (Pulse Nightclub) 총격 사건: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한 게이 나이트클럽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49명이 사망하고 53명이 다쳤습니다. 이 사건은 당시 미국 역사상 한 명의 총기 난사 사건으로 가장 치명적인 총기 난사 사건이었습니다.

3. 2017년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총격 사건: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서 열린 음악 축제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58명이 사망하고 851명이 다쳤습니다. 이 사건은 당시 미국 현대사에서 가장 치명적인 총기 난사 사건이었습니다.

4. 2018년 스톤맨 더글라스 (Stoneman Douglas) 고등학교 총격 사건: 플로리다 주 파크랜드에 있는 마조리 스톤맨 더글라스 고등학교에서 집단 총격 사건으로 전 학생이 17명을 죽이고 17명에게 부상을 입혔습니다. 이 사건은 더 엄격한 총기 규제법을 요구하는 학생 주도의 전국적인 운동을 촉발시켰습니다.

5. 2019년 버지니아 비치 시립 센터 (Virginia Beach Municipal Center) 총격 사건: 버지니아주 버지니아 비치의 한 시립 건물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하여 한 명의 총격범이 12명을 죽이고 여러 명에게 부상을 입혔습니다. 이 사건은 더 엄격한 총기 규제법에 대한 요구를 다시 불러일으켰습니다.

6. 2021년 애틀랜타 스파 총격 사건: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있는 3개의 스파에서 고독한 총격범이 8명을 살해했으며 그중 6명은 아시아계 여성이었습니다. 이 사건은 증오 범죄로 간주되어 미국에서 반 아시아계 폭력의 증가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다른 많은 사건과 함께 미국에서 공공 총기 소유의 역할과 총기에 대한 보다 엄격한 규제의 필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사건이 더 엄격한 배경 조사, 소유할 수 있는 무기 유형에 대한 제한, 총기 구매 및 소유에 대한 더 큰 제한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반응형

댓글